애니 정보

펫 애니소개

뤼케 2021. 9. 13. 14:36
728x90
반응형

미야케 란죠(三宅乱丈)의 서스펜스 만화.

 

애니 줄거리

사람의 뇌 속에 잠입하여 기억을 조종하는 능력을 가진 자들이 있었다.
그들은 그 힘을 사건을 은폐하거나 암살 등 뒷세계에서 이용하고 있었다.
사람의 정신을 부술 정도로 강력한 그 힘은 동시에 그들 자신의 마음도 좀먹어갔다.
그들은 서로를 쇠사슬의 족쇄에 묶듯이 무르고 위태롭게 마음을 지키고 있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공포와 업신여김의 의미로 pet이라 불렸다.

 

애니 설정

펫(ペット)
사람의 기억을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자들. 단순히 기억을 조종하는 정도가 아니라 일종의 최면처럼 암시를 걸 수도 있다. 기억 조작을 위해 싱크로를 할 때는 싱크로를 하고자 하는 대상과 신체 접촉을 해야하는데, 이는 공조 능력이 늘 활성화되면 곤란하기에 정한 일종의 스위치이다.[] 이 공조 능력이 얼마나 뛰어나냐에 따라 가드,즉 스위치가 필요한 정도가 달라지는데, 가드가 낮은 경우에는 공조를 할 때 신체 접촉을 할 필요가 없다. 옛날에는 처리업자라고 불렸다고. 펫도 그리 좋은 뜻으로 붙인 이름은 아니다.


장소(場所)
사람의 기억을 지칭하는 용어.


산(ヤマ)
장소에 있는 중요 공간 중 하나로 일생에서 가장 좋은 기억[16]의 장면이 펼쳐져 있다. 다만 골짜기와는 달리 산이 없는 경우도 있어서[] 다른 사람에게서 나눠받는 경우도 있다. 이 때 산을 부여한 사람을 '산부모(ヤマ親)'라고 지칭한다. 장소의 다른 구간과는 달리 함부로 건드렸다간 장소의 주인이 붕괴해버린다.


골짜기(タニ)
산과는 정반대로 일생 최악의 기억을 담고 있는 곳. 또한 이 공간에 들어가 과다주입을 하면 기억 조작 능력자 본인도 붕괴할 위험도 있다. 산과 마찬가지로 함부로 건드려선 안 될 곳.


이미지(イメージ)
기억 조작 능력자가 타인의 기억에 침투할 때 의태하는 형상. 이 이미지는 개인에 따라 다르고, 또한 이미지가 없는 경우(대표적으로 카츠라기)도 있다.


회사

 

 

애니메이션

리마스터판을 기준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이 결정되었다. 감독을 맡은 오오모리 타카히로에 따르면 구상은 10년 전부터 해왔다고. 타이틀은 영문 표기인 pet으로 변경. 방영 시기는 2019년 10월 방영 예정이었으나 2020년 1월 6일로 연기되었다.

2020년 1월 5일 TOHO 시네마 니혼바시에서 1화 선행 상영회 및 캐스트 토크를 가졌다.

작중 나오는 중국어는 전부 성우들이 직접 했는데 일본인 발음이 티가 나긴 하지만 알아들을 만하다. 다만 츠카사, 하야시, 사토루, 카츠라기 등은 일본인이라 상관없지만 론과 메이린 등은 실제로 중국 국적이기에 좀 아쉬운 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