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세인티아 쇼 애니소개

뤼케 2022. 1. 22. 14:29
728x90
반응형

세인트 세이야의 외전 작품. 쿠루마다 마사미 원작, 쿠오리 치마키 그림. 챔피언 RED 연재, 2013년 9월에 자유 연재가 게재되었으며 이후 10월호에서 정식으로 연재가 되었다.

2018년 12월 애니메이션이 10화로 제작되었다.

 

사실 디자인도 그렇고, 스토리도 그렇고, 세인트 세이야의 여체화 학원물 순정만화 버젼 아니냐 라는 식의 우려가 많았다. 기존 청동좀비들의 영향을 많이 받은 디자인과 설정 등이 문제에, 근성물이라고 할 수 있는 기존 작품의 성향을 순정만화에 가까운 이 만화에서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이냐도 문제.

원작자인 쿠루마다 마사미가 "처녀신인 아테나의 신변을 직접 지키는 것은 소녀라는 생각 아래, 세인트의 소녀물이라는 발상은 오래전부터 생각했다. 또 남자와는 다른 소녀의 섬세한 면을 표현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잡지에 코멘트를 달기 전에는 제멋대로 설정변경한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었다. 여신 아테나인 키도 사오리의 신변의 도움이나 경호 등을 담당하는 특별한 세인트인 세인티아의 활약이 나온다. 주인공은 세인티아인 조랑말자리의 쇼.그렇다면 언제 키탈파한테 조랑말자리의 성의를 물려준 걸까? 조랑말자리의 성의가 오메가의 설정과 동일하다면 쇼는 시작부터 사망 플래그 찍은셈 

처음의 우려와 달리 작품 자체에 대한 평가는 세인트 세이야 외전중에서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원작에 충실한 열혈한 전투, 설정 묘사를 비롯해 특히 여태껏 작품의 특성과 선입견으로 인해 대접이 찬밥이었던 키도 사오리의 인간과 여신이란 존재로서의 고뇌를 깊게 다루었으며, 작중에서 그려지지 않은 골드 세인트들의 행동 등을 자연스럽게 묘사해 원작의 설정 구멍을 능숙하게 땜빵한 점이 백미이다.

드라마 CD화가 결정되었다. 성우진 중 골드 세인트는 원 애니판의 성우들과는 다른 사람들이 캐스팅되었다. 만약 애니화가 된다면 드라마 CD와는 별개로 OVA판 성우들이 다시 복귀할 가능성이 생긴다.

 

그리고 연재잡지인 챔피온 RED 2017년 2월호에 애니메화가 결정되었다고 나왔다. 일단 올라온 정보로는 코믹스 작화가 아닌 TVA의 작화로 나오는듯 하다.[] 그리고 2018년 12월에 방영 개시. 현재 10화까지 방영이 완료되었다.

 

애니 줄거리

키도 사오리가 "갤럭시안 워즈"의 개최를 시작으로 성역에 만연하는 악을 백일하에 드러내는 자신의 싸움을 각오하고 그 이후 전란의 낌새를 느낀 사악한 여신 에리스가 혜성 레파루스에 의해 다시 지구에 침입해 유혈과 혼란을 부르려고 하고 있다. 그 야망을 꺾기 위해 아테나의 시녀인 세인티아들은 전투를 벌인다. 시계열은 쇼가 세인티아가 될 때까지는 갤럭시안 워즈편, 세인티아가 된 것은 성역 12궁편 직후의 이야기이다.

 

애니 용어 

세인티아
항상 아테나의 곁에 있으며 아테나를 돌보는 특별한 역할을 가진 여성 세인트. 그 역할 때문에 신밖에 갈수 없다고 하는 장소로 향하는 것이 허용되고 있다. 기존의 여성 세인트와 달리 특례로서 여자인 채로 세인트로 인정받기 위해 가면을 착용할 의무는 없다. 순결하고 높은 소양을 가진 완벽한 여자 몇 명만이 세인티아로서의 자격이 주어지며[10] 세인티아로서의 역할을 달성했을때 성역에서 그 존재가 없어지는 모양이다. 성역에서 매우 특이한 존재이며 남성 사회라는 점도 있는 성역에는 세인티아의 기록 자체가 잔존하지 않고 그들이 직무상 남긴 기록도 아테나의 신체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기 때문에 교황을 제외한 일반 세인트들은 열람할수 없는 장소에 보관되고 있다. 이때문에 골드 세인트조차 세인티아가 정말 존재하는 것을 몰랐다. 13년 전에 있었던 사가의 반란때 아테나의 강림을 위해 성역에 대기하던 세인티아 대부분이 사망했지만 살아남은 소수의 세인티아들이 성 아카데미에 전승을 전했으며 그후에는 그라드 재단이 독자적으로 설립한 성 아카데미에서 사오리를 위해 새로이 세인티아의 양성이 이뤄졌다. 또한 세인티아는 성역에서는 그림자격의 존재라서 일단 싸움에 나서지는 않지만 첩보 활동에도 뛰어나며 자신만의 정보망을 가지고 있다. 세인티아가 걸치는 성의의 복구를 위해서는 여성의 혈액이 필요하며 성의 안에 언더웨어를 착용하기도 한다.


그라드 재단
키도 사오리가 실질적인 통치자로 있는 아시아 제일의 재벌. 세계 각지에서 뛰어난 아이를 모아 몇 년에 걸친 엄격한 교육을 실시하는 특대생 제도가 있다.


성 아카데미
그라드 재단이 설립한 기숙사제 교육 기관. 스위스 알프스 지방에 있으며 겉으로는 그라드 재단이 전세계에서 선발한 특기생 교육 시설이지만 실제로는 세인티아를 양성하는 기관이다. 수련에 힘쓰는 후보생에게는 1등같은 계급이 있는 모양이다. 아카데미는 성역 측에서는 반역자라고 볼수 있고 골드 세인트 데스마스크의 습격으로 궤멸한다.


이블 시드
인간의 마음에 둥지를 틀고 사악한 힘을 증대시키는 씨앗. 희생자를 쫓아다니는 검은 가시덩쿨로 묘사된다.


사령의(리프)
사정령이 두르는 칠흑이 섞인 빨간색 전투복. 여신 에리스의 부하가 가진 특징이며 에리스의 부하라는 증거이다.


에리스 신전
성역보다 동쪽에 있으며 옛날에는 "에덴 동산"이라고 불린 지역에 출현한 에리스나 사정령의 본거지. 신전 위에는 "싸움의 거목(우테루스)"이 있으며 쿄코가 갇혀있다가 쿄코가 에리스를 저승의 길동무로 한것으로 일단은 붕괴했지만 12궁에서의 전투 종결 후에 에리스와 일체화한 쿄코의 힘에 의해 출현하고 상공에 떠오른다. 그 모습을 보게된 샤카는 에리스의 목적은 성역의 결계를 돌파하고 아테나 신전에 에리스 신전을 부딪치게해서 대형참사를 일으키는 것이라는 사실을 간파하다.


싸움의 거목(우테루스)
에리스 신전 상단에서 이블 시드를 방출하는 거대한 나무이며 성장하면 꽃을 피운다. 에리스가 부활했을 때는 나무 내부에 쿄코가 사로잡혀있었다. 사령의 힘을 증대시키는 효과도 겸비한다.


스타힐
교황만이 출입을 허용할수 있는 성역 최대의 금지 구역. 일반적으로 교황이 별의 움직임을 알아보는 장소이지만, 성역에 관한 방대한 기록이 존재한다.


신의 과실
데메테르가 만들었으며 그리스의 테살리아 지방에 있는 성스러운 숲에 있다고 전해지고 신의 힘을 가지고 있는 나무에서 나오는 열매. 신의 몸도 치유하는 비약이 될수있다고 알려져있다.


황금의 비녀
아르테미스가 소지한 신구. 그녀의 힘이 깃들어 있으며 사악을 억제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달의 깃옷과 마찬가지로 달의 여신에게 인정받은 처녀외의 인간이 사용하면 효력을 잃는다.


달의 깃옷
아르테미스가 소지한 신구. 그녀의 힘이 깃들어 있으며 걸친 사람을 지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헤르메스의 신발
류토스가 사용하는 황금의 신발. 비행 능력을 가지고 있다.


천상의 에덴
초차원에 존재하는 에리스의 본거지.


액재의 거성
네오 레파루스라고 불리는 장소.


투의(아머)
광투령이 걸치는 전투복.


아테나 엑스레저렉션
세인티아에게 대대로 전해지는 금기의 기술. 세인티아들의 생명과 교환해 아테나의 영혼을 부활시키는 기술이다.


성장의(드레스)
세인티아의 진정한 전투복. 아테나와 마음이 통한 증거라고 한다.

 

애니메이션


세인트 세이야 본편의 시간대에서 벌어지는 일임을 강조하기 위해서였는지, 캐릭터 디자인이 쿠오리 치마키나 소울 오브 골드의 그림체 대신 세인트 세이야 TVA 기준으로 변경되었다.대신 아이캐치로 쿠오리 치마키의 일러스트가 나오고 있다. 세이야 등 본편 인물 및 성의의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TVA를 충실히 따르고 있으나 골드 세인트의 경우 성의 아래의 옷이 백색으로 통일되었으며 12궁 편의 클라이맥스 및 에필로그 장면은 TVA의 내용이 아닌 원작 내용을 따르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