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ISUCA 애니소개

뤼케 2022. 5. 13. 20:07
728x90
반응형

타카하시 오사무(高橋 脩)[1]의 만화. 카도카와 쇼텐에서 출간하는 영 에이스의 2009년 1월호에서 연재를 시작해 2017년 5월호에서 최종회를 맞이 했다. 단행본은 9권 완결. 국내에서는 학산에서 2012년 8월에 1권만 정발했으나 이후 바로 절판 처리되고 후속권 정발은 사실상 멈춰버렸다. 그래서 국내 인지도는 거의 없는 것과도 마찬가지였으나 애니화가 되어 방영되면서 나름 오른 편.

 

애니 줄거리

가난한 학생 아사노 신이치로는 가정부로 일하고 있던 명문가 시마즈 가에서 사쿠야라고 하는 고집 센 미소녀와 만난다. 그녀의 정체는 요마 퇴치를 생업을 삼는 시마즈가의 궁수로 가문의 37대 당주에 오르게 될 몸. 사쿠야에 휘둘려가며 요마의 싸움에 말려든 신이치로였으나 어째 그녀와의 만남은 우연이 아니었던 듯.

 

애니메이션

2014년 6월, 원작이 5권까지 나온 상태에서 애니메이션화가 발표되었다. 방영일은 2015년 1월로 결정되었는데, 해당 분기 작품 중 가장 늦게 방영되기 시작했다.[] 애니플러스의 신작 방송 목록에 포함되었으나 이런 이유로 2015년 1월 28일 00시 30분부터 시청이 가능하다.

애니메이션에 대한 평가가 매우 안 좋다. 10~20년 전에 만든 애니 같은 느낌을 줄 정도로 오프닝과 본편의 작화 퀄러티가 떨어진다는 얘기가 많다. 게다가 애니가 원작보다 수위가 높아지면서 싸구려 야애니를 보는 것 같다는 반응까지 나오고 있다. 그리고 한일 양쪽에서 작중 전개가 매끄럽지 않다는 지적도 받고 있다. 다만 엔딩 만큼은 평가가 높은데 이쪽에 일가견이 있는 우메츠 야스오미가 연출을 맡았기 때문.

여주인공이 교복을 입고 활을 쏘는 모습이 이누야샤의 히구라시 카고메를 연상케 한다는 반응도 있다. 둘 다 교복을 입고 활을 쏘게 된다는 것인데 카고메는 현대가 아닌 전국 시대에서 활을 쏜다는 점이 다르다. 또한 스세리가 무녀복을 입었던 모습을 보면 교복을 입으며 활을 쏘는 사쿠야와 접해보면 마치 이누야샤의 키쿄우와 카고메를 연상하게 하는 경우도 있었다. 차이가 있다면 키쿄우와 카고메는 전후생 관계이고 사쿠야와 스세리는 사촌관계라는 것이 다를 뿐이었다. 게다가 활을 쏠수있는 키쿄우와는 달리 스세리는 활을 쓰지 않으며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 후로는 사쿠야처럼 교복을 입으며 학교에 다닌다는 점이 다른 편이다. 또한 전생과 후생이라는 시공간에서 차이가 있어보이는 키쿄우와 카고메와는 달리 사쿠야와 스세리는 모두 같은 시대에 있다는 점에서도 다르다. 묘하게도 관계는 그녀들 둘과 똑같은 편이지만 사쿠야는 아사노를 싫어하는듯하고 스세리는 처음부터 아사노에게 다가가려는 태도를 보인다.

하도 평이 안좋다 보니 판매량은 700장으로 집계되었고, 이후 공식 홈페이지와 트위터의 소식까지 끊기며 망해버렸다.

OAD로 11화가 2015년 8월 발매되었다.

 

애니 그외정보들

해당 제목에 대한 중의적 의미
이 "이스카"라는 이름은 일본어나 한자로 발음하면 실존하는 새의 이름이다. 보통 솔잣새, 교훼조 등으로 불리는 평범한 새. 실제 해당 명칭은 모 게임의 타이틀에 붙기도 했던 친숙한 호칭이기도 하다. 의외로 영어나 다른 언어로는 해당 언어의 뜻이 검색되지 않기때문에 그 떡밥이 궁금해지는 부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