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관희 챠이카 애니소개

뤼케 2022. 11. 25. 08:57
728x90
반응형

일본의 판타지 라이트 노벨. 작가는 《스크랩드 프린세스》로 유명한 사카키 이치로, 삽화가는 니트로 플러스의 원화가인 나마니쿠ATK(なまにくATK).

 

관희 챠이카 애니 줄거리

"일 하면 지는 것"이라고 변명을 늘어놓는 토오루는 살아가는 목적을 잃고 있었다.

아무것도 하는 일도 없이 무의미하게 보내던 나날들. 그러나 식재료가 떨어져 여동생 아카리에게 의해서 식재료를 구하기 위해서 산을 헤매게 되는데...

거기서 토오루는, 등에 관을 진 신비한 소녀 챠이카와 만난다. 그리고 세계는 움직이기 시작했다.

뭔가 목적을 지닌듯한 정체불명의 여주인공과 그녀를 보호하는 남매가 모종의 이유로 권력자들에게 쫓겨다니며 그 속에 숨겨진 진실을 찾게 되는 이야기. 전작 스크랩드 프린세스의 구도와 상당 부분 닮아있다.

 

관희 챠이카 애니 설정

난파사(사바타)
전쟁에서 활용하기 위하여 전쟁에 필요한 수많은 기술들을 습득한 전투를 위한 인간. 고아들을 모아 난파사 마을에서 혹독한 교육을 시키고, 희로애락을 넘어서 어떤 진흙탕 싸움이라도 주저하지 않고 싸울 만한 인재를 만든다. 싸우기 위해서 길러진 존재이지만 전쟁이 끝난 지금은 반란에 이용될 수 있다거나 위험하다는 이유로 차별 또는 기피되고 있다. '아큐라'와 '스바류'라는 두 개의 유파가 있으며, 주인공인 토오루와 아카리는 전자에 해당한다. 아큐라는 다양한 잡기를 갖춘 소수정예 엘리트를 육성한다면, 스바류는 한 가지 기술만을 익힌 여러 명을 모은 전문가 부대를 만드는 타입.


철혈전화
아큐라 마을 출신의 난파사들에게 전승되는 오의. 전신의 기맥을 활성화하여 신체능력을 극대화시킨다. 기맥에 영향을 받는 눈이나 머리카락 등의 색이 붉은색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 그러나 단련된 몸이라 하더라도 인체의 한계를 넘어서는 것이니 사용할 수 있는 시간에는 한계가 있으며, 한계를 넘어서면 몸이 붕괴된다. 또한 상처를 입었거나 중독된 상태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몸에 오는 무리가 심해진다. 철혈전화를 역으로 사용시 생명반응을 약화시켜 죽은척을 할 수 있다.


마법사(위저드)
마법을 전문적으로 숙련하여 사용하는 사람. 가즈 제국에서 발달한 마법이 각 왕국으로 전해져 고유의 술식이나 수단이 개발되었다. 마법의 동력이 되는 마력은 감정이 담긴 기억이기에 한번 사용할 때마다 한달 정도의 기억을 상실하지만, 보통은 화석을 연료로 가공해 그 안에 담긴 기억을 대신 동력으로 사용한다.


건드(機杖)
마법을 쏘기 위해서 사용하는 도구. 마법사의 증명과도 같은 물건으로 모양은 제각각이라는 듯하다. 챠이카도 저격소총 형태의 건드를 사용한다. 하지만 이는 휴대를 위해 소형화된 건드일 뿐이고, 넓은 의미에서는 마력으로 움직이는 기차나 항천요새도 거대한 건드라고 할 수 있다. 대형화된 건드는 그만큼 많은 마력을 소모하지만 소형 건드에 비해 가역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관희 챠이카 애니메이션

라이트 노벨 관희 챠이카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2013년 7월 애니메이션 제작이 발표되었다. 11년 전 스크랩드 프린세스를 맡았던 마스이 소이치가 다시 감독을 담당한다.

2014년 2분기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며, 제작사는 본즈. 2014년 5월, 시즌 2가 발표되어 해당 작품은 분할 2쿨이 되었다.

TVA 2화당 소설 1권 분량을 전개하고 있는 탓에, 원작내용의 상당량이 생략되거나 간략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원작 3권 내용을 건너뛴 줄 알았는데, 4권 내용과 순서를 바꾼 것이었다. 애당초 순서를 바꾸는 것에도 무리가 없는 내용인 데다, 메인 스토리가 가속하는 것이 4권에서 챠이카 보흐단이 등장하면서부터이기 때문에 보흐단을 빨리 등장시켜서 시청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조치였던 것 같다.

애니메이션 2기는 2014년 10월에 방송을 시작했다. 총 10화 완결. 원작이 완결이 안난 상태이기 때문에 후반부 부분은 애니 오리지널 전개로 진행이 되어 엔딩이 났다. 후반부의 몇몇 부분들은 원작의 전개로 진행이 되었지만 마지막화의 전개가 너무 빨라 일부 비판이 있다. 1기의 흥행실패로 제작에 난항을 겪었을 가능성이 있다곤 해도 굳이 10화라는 빠듯한 분량을 선택했어야 했었는지 의문이다.

BD/DVD 정보에 의하면, BD/DVD 한정판 전권 구입 특전으로 추첨을 통해 단 한명에게 1:1 사이즈의 입체화 건드를 증정한다고 한다. 원작자가 자비를 털어 만들려고 했을 때는 자동차 1대 가격이었다고.

믿고 보는 본즈표 액션에 괜찮은 배경음악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BD 판매량은 1490장으로 별로 좋지는 못하다.

2015년 3월 10일 일본 현지에서 원작 12권 부록으로 11화가 수록된 BD가 증정되었다. 내용상으로는 1기 부근의 내용을 담고 있다.

2015년 11월 4일 북미판이 확정됐다. 센타이 필름웍스를 통해 배급 및 방영된다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핑퐁 애니소개  (0) 2022.11.27
풍운유신 다이쇼군 애니소개  (1) 2022.11.26
소울 이터 NOT 애니소개  (0) 2022.11.24
M3 그 검은 강철 애니소개  (0) 2022.11.23
그녀의 플래그가 꺾이면 애니소개  (0) 2022.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