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류가죠 나나나의 매장금 애니소개

뤼케 2022. 11. 28. 15:15
728x90
반응형

일본의 라이트 노벨. 작가는 오오토리노 카즈마, 삽화가는 1권에서 7권까지는 아카링고, 8권 이후로는 기존의 아카링고가 병환으로 빠지면서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의 일러스트를 맡았던 논으로 바뀌었다.

제13회 엔터브레인 엔터테인먼트 대상 소설 부문 대상 수상작. 2003년 이후 처음으로 대상을 탄 작품이기에 출간되자마자 애니메이션 프로모션 비디오[]가 나올 정도로 푸쉬를 받은 작품이다.

 

류가죠 나나나의 매장금 애니 줄거리

섬 안에 숨겨져 있는 보물을 찾아라!
반전과 미스터리의 대소동! 스타트!

“야마 쥬고, 섬 유배형에 처한다.”

아버지에게 의절당한 나를 기다리고 있었던 것은, 인공학원섬 칠중도에서의 극빈생활과 초저가 연립주택에서 만난 미소녀 지박령이었다! 류가죠 나나나, 생전에는 GREAT 7의 핵심 멤버였지만 지금은 인터넷 게임에 푹 빠진 백수 지박령.

이것도 일종의 미소녀와의 동거라 할 수 있을까? 드디어 그날이 시작된 건가? 아니, 시작된 것은 섬 안에 숨겨져 있는 《나나나 컬렉션》을 둘러싼 No 모험, No 라이프 쟁탈전!!

제13회 엔타메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기상천외 트레저 헌트 로열!

 

류가죠 나나나의 매장금 애니 설정

나나나 컬렉션
생전의 나나나가 나나에지마 건설을 위해 자금을 모으려고 온갖곳을 돌아다니며 찾아다닌 유물.


나나에지마 섬


범인에 대한 단서


목 뒤에 용의 상처가 있다고 한다.

 

류가죠 나나나의 매장금 애니메이션


후지TV 노이타미나를 통해 2014년 4월에 방영되었다. 감독은 카메이 칸타. 이 작품은 노이타미나에서 처음으로 라이트 노벨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을 필두로 2015년에도 시원찮은 그녀의 육성방법이 애니메이션화할 예정이라고 한다. 전반적으로 원작의 진행을 따라가는 편이지만,원작의 내용이 각색, 축소됐으며 현란한 패러디를 살리지 못 한 것이 흠이다. 사실 그대로 살리기에는 저작권 문제가 걸리긴 할 듯.

나나나 컬렉션이 잠들어 있는 함정의 모습이 원작과 전혀 다르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애니화하기에 나쁘지 않은 함정(1권 입문시험 함정, 2권의 함정)도 전혀 다른 모습으로 등장한다.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에 적합한 함정으로 뜯어고친 듯하다. 함정만 바뀌고 스토리 자체는 바뀌지 않았다. 바뀐 함정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텐사이 초등학생 세트 착용은 신의 한 수 였을지도...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송이 일본의 밴드 '보위'의 '마리오네트' 와 비슷하다는 말을 듣는다.

11화로 완결. 작화는 준수했지만 전체적인 텐션이 늘어져서 지루한 느낌에다 움직임이나 연출도 영 별로다. 위에 서술했듯 원작에서 바뀐 부분도 많고, 여러모로 작화는 좋아도 어딘가 저퀄이고 원작의 재미도 못 살렸다.

결국 BD 판매량은 800여장으로 대폭망했다. 그나마 음반 CD의 경우 오프닝 앨범인 나비효과의 경우 상반기에만 5만장이 넘게 팔려 싱글 판매량 5위에 랭크되었고, 연간 판매량 랭킹에도 12위에 랭크되었다.

728x90
반응형

'애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들은 모두 카와이네 애니소개  (0) 2022.11.30
블레이드 앤 소울 애니소개  (0) 2022.11.29
핑퐁 애니소개  (0) 2022.11.27
풍운유신 다이쇼군 애니소개  (1) 2022.11.26
관희 챠이카 애니소개  (1) 2022.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