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우리들은 모두 카와이네 애니소개

뤼케 2022. 11. 30. 08:54
728x90
반응형

일본의 일상·러브 코미디 만화. 작가는 미야하라 루리.

이웃의 네네코 씨(2005), 미소라라(2006~), 러브라보(2006~2019) 등 이전까지 4컷 만화를 그려온 작가가 처음으로 시도한 일반 형식의 장편연재만화로, 가족과 떨어져 '카와이장'[]이라는 하숙집에서 홀로 하숙 생활을 시작한 평범한 고등학생 우사 카즈나리가 개성 넘치는 다른 하숙인들과 더불어 살며 겪는 에피소드들을 다루고 있다.

하숙집이 배경인 일상물과 로맨틱 코미디를 버무린 장르 조합 자체는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과거 출판사 라이터 경력이 있는 작가의 텍스트에 힘입은 매력적인 캐릭터와 몰입도 높은 연출 덕분에 호평을 받고 있는 중. 작가의 작품 중 가장 인기가 높다.

 

우리들은 모두 카와이네 애니 줄거리

부모님의 전근으로 그토록 바라던 자취를 시작하게 된 고등학생, 우사. 게다가 하숙집인 「카와이장」에는 동경하던 선배도 살고 있었다?!

…이렇게 혹하는 전개지만 어딘가 '유감스러운' 거주자들에게 방해받아 조금도 두근거릴 수 없는 한지붕 아래 러브 코미디!

 

우리들은 모두 카와이네 애니 설정

어느 천진발랄 애들이 마구잡이 신나게 놀고 연애하는 기숙사과는 다르다.


남녀 생활공간이 확실히 구분되어 있고 여자의 공간에는 남자를 출입금지 시키기 위한 트랩이 설치되어 있다. 주로 둔기류가 있으며, 테이저건도 있다.


한 번 카와이장을 떠난 사람은 다시 받아주지 않는다. 정상인이 되어 떠났기 때문이라고. 대신 놀러오는건 OK.


남자의 공간과 여자의 공간은 빈부격차가 심하다. 예를 들면 여자 쪽의 화장실은 일반적인 입식이지만 남자쪽은 좌식으로 되어있다거나. 욕조는 1인용 좁은 욕조.


우사와 시로의 방은 한 개의 넓은 방을 커튼으로 나눈 것.[]


여자들은 각자 방이 있다.

 

우리들은 모두 카와이네 애니메이션

국내에서는 애니맥스가 방영했다. 제목을 로컬라이징 하여 '우리들은 모두 카와이네'로 바꾸었다.[] 캐릭터 디자인이나 채색이 물빛 가득한 느낌이라 일견 미려한 듯 보이지만 작화가 원작이랑 동떨어져 보여 원작의 팬들에겐 이건 좀...이란 반응이 많았고[] 더불어 성우 캐스팅에 관해서도 미묘한 반응. 이미지 한 장 만으로도 의견이 분분했는데 하물며 원작 특유의 느낌을 잘 살릴 수 있을지 우려가 되는 상황이었는데 이 역시도 어중간한 결과물로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리지 못 했다는 의견이 많다.

BD 판매량은 2,600장대. 2015년 1월 OVA가 발매되었다.

참고로 사쿠라 트릭의 다음 프로그램이다.

 

우리들은 모두 카와이네 애니 논란

원작자인 미야하라 루리가 작품 내에서 욱일기와 유사한 모양의 스크린 톤을 집중선 대용으로 다용하는 편인데, 애니메이션에서는 대놓고 그걸 색반 없이 욱일기 모양의 효과로 처리해버리는 바람에 국내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일었다.

다만 이것은 애니메이션의 문제이며, 원작 카와이장을 비롯하여 작가의 다른 작품인 러브라보, 미소라라, 옆자리 네네코씨 등에서 정치색이 드러나는 부분은 없다[]. 기미가요의 경우 리츠의 '분위기를 못 읽는다 + 음치 + 요즘 노래 모름'의 사박자를 표현하기 위함이었고,[]. 태평양 전쟁이라는 단어 역시 100엔짜리 지폐 등을 보면 그 시절의 표기이기에 고증을 위해서 넣은 단어라고 볼 수 있다. 우익과는 관련이 없다. 일본 극우는 태평양 전쟁을 대동아 전쟁이라고 칭한다.

때문에 원작에선 부각되지 않았던 문제지만 애니메이션은 지나치게 유사하게 욱일기 모양의 효과를 묘사함으로써 논란이 된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