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정보

우리 딸을 위해서라면, 나는 마왕도 쓰러뜨릴 수 있을지 몰라. 애니소개

뤼케 2021. 7. 19. 13:42
728x90
반응형

일본의 라이트 노벨. 작가는 CHIROLU, 삽화가는 1권은 트뤼프, 이후 Kei.

 

애니 줄거리

무지개가 지켜보는 세계에서
무지개는 신이 지상을 지켜보고 있을 때 뜬단다.
너는 신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태어났어.
그러니 괜찮아.
너는 행복해질 테니까. 행복해져도 되니까.
괜찮아.
봐, 무지개가 떠 있어.
너는 운명이 지켜주고 있어.
부디, 부디. 행복하길.
나도 앞으로는 무지개 너머에서 지켜보고 있을 테니까.

 

애니 특징

아직 책을 보기 전 아빠와 딸의 순수한 가족사랑만을 그린 성장·양육물을 기대한 독자들이라면 보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도 정 보고 싶다면 딱 3권까지만 보면 된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데일과 라티나의 소소한 일상을 그리는 전반부와, 라티나의 과거와 비밀이 드러나며 이야기가 진지하고 무거워지는 후반부로 나눌 수 있다. 특히 전반부에서 묘사되는 라티나는 그야말로 '현실의 딸에서 나쁜 점은 전부 빼고 좋은 점만 남겨놓은', 귀여움이 철철 넘치는 캐릭터이기에 독자들이 아빠, 엄마 미소 지으며 책을 읽게 만든다.

그러나 결국 라티나와 데일이 약혼하게 되면서 역키잡물의 범주에도 들어가는지라 훈훈함과는 별개로 실망하는 사람들도 존재하여 호불호가 갈린다. 훈훈한 라티나의 성장·양육물을 기대했는데 기어이 역키잡으로 흘러가서 아쉽다는 느낌. 단 떡밥 자체는 꽤 빨리 나왔는데 라티나가 데일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제대로 서술되지 않은 점, 2권에서 마인족의 여성과 만났을 때 인간 남편을 가진 것에 대해 물어보는 것이나 2권 후반에 데일과 가족의 대화를 잘 듣지 못하고 데일이 결혼하는 줄 알고 얼굴이 창백해지는 등 예측할 만한 복선 자체는 상당히 이전부터 주어지긴 했었다.성장물을 원했던 독자들은 이러한 떡밥을 애써 무시하며 보다가 결국 배신당한다.[7] 다만 중요한 점을 잊으면 안되는 것이, 라티나 쪽에서는 지속적으로 데일을 이성으로 보고 있다는 복선이 있었지만 데일은 라티나를 가족처럼 여겼고 제목부터가 '우리 딸' 이었기 때문에 둘이 서로 사랑하게 되는 전개가 대부분의 독자들 입장에서는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으며 주로 지적받는 점도 이 부분이다.

작가의 문체에 있어서도 문제가 있는데, 중요한 단어가 있으면 굵은 글씨를 사용하여 강조를 해 놓는다. 사용빈도도 꽤나 높아서 심한 경우엔 한 페이지 내에서만 굵은 글씨가 두세 개에 대괄호가 서네 개씩 쓰일 정도. 이런 문체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구입 시 참고바람.

작품의 스토리는 사실상 5권에서 완결이며 6권부턴 옴니버스 방식으로 전일담과 후일담, 번외편이 섞여서 나온다. 작가가 분량조절을 실패(...)해서 9권까지 나오게 됐다. 8권 끝에서 몇백년후 에필로그가 나왔지만 애니화 때문에 어른의 사정으로 단편을 추가로 쓰기로 했다고.

세로쓰기 방향이 일반적으로 쓰이는 우종서가 아니라 좌종서로 되어있어 처음 읽을 때 조금은 헤멜 수 있다.

 

 

애니메이션

TV 애니메이션화가 결정되었다. 감독은 이세계는 스마트폰과 함께.의 감독인 야나세 유지.

원래부터 작화와 디자인에 대해서는 혹평이 많았으나[] 3화부터 작화가 크게 붕괴하여 시청자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스마트폰 감독이 더하면 더했지 작화붕괴는 5~7화에서 정점을 찍다가 8화부터 조금 나아졌다. 그리고 일부 전투씬에서 데일은 원작보다 못하지만, 그럼에도 충분히 진지한 표정으로 간지를 뽐내기도 한다.

4화에서는 라티나가 노란 리본을 달았는데 잠깐 동안 홍색으로 바뀌었다가 되돌아오는  채색 미스가 있다.

스토리는 원작의 초기가 그러했듯 훈훈한 성장물&부녀 힐링물로 좋게 평가받고 있으나 전반적으로 라티나를 제외한 모든 작화의 질은 좋지 못해 애니 자체의 평가는 매우 좋지 못하다.라티나만 멀쩡하면 장땡

애니는 원작 3권 중반쯤에서 마무리되었는데 대개 라노벨 원작 1쿨 애니가 평균 3~4권, 많으면 그 이상도 진행하는 것을 생각하면 전개가 상당히 느린 편에 속한다. 아마 3권 후반에 라티나가 데일에 대한 자신의 연심을 고백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성장육아물에서 역키잡물로 장르가 바뀌기 때문에 라티나의 훈훈한 성장물&부녀 힐링물이 유지되는 3권 중반에서 의도적으로 끊은 것으로 추정된다. 적절한 판단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는가하면 작품의 메인스토리까지는 아직 진행되지도 못한데다가 라티나의 성장을 보지 못해서 아쉽다는 평도 있는 편.

2019년 11월 20일, 크런치롤에 의해 북미 더빙판이 공개되었다.

728x90
반응형